LG 와이파이 신호는 잡히는데 인터넷이 되지 않는 문제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인터넷 모뎀과 공유기 점검
먼저 인터넷 회선이나 모뎀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뎀의 전원이나 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신호에 문제가 있을 경우 모뎀을 재부팅해 보세요. 또한, 공유기의 WAN 포트와 연결된 랜선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잘못 연결된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유기 리셋
공유기의 과부하로 인해 네트워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유기와 모뎀의 전원을 껐다 켠 뒤 다시 연결해 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 방법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와 네트워크 드라이버 점검
PC에서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의 절전 모드를 끄거나 네트워크 설정을 재활성화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DNS 서버 설정
만약 신호는 정상적으로 잡히지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다면 DNS 서버 주소 문제일 수 있습니다. DNS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의 DNS 주소인 8.8.8.8을 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해도 인터넷이 안 돼요.
이러한 방법을 시도한 후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사용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장애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